방송 보기는 여기

지난 일요일 후배에게 불쑥 전화가 왔다

' 형 방송에서 변액 보험이 않좋다고 막 그런는데 이거 어떻게 해야 해요? 해약 해야 하나?'

이친구 전에 설계사가 50만원가량 가입하라고해서

'보험은 보험이지 저축이 아니다. 그렇게 부담되는 금액으로 가입하지 마라' 라고 말해두었는데.......


'보험하고 저축하고 묶어서 30만원 가량되요'

아...보험이면 보험이고 저축이면 저축이지 묶는다는건 뭐냐...ㅡ.ㅡ;;;

아마도..납입 보험료의 일부는 보험으로 일부는 투자목적으로 불입되는 변액유니버설 상품인듯하다.


'내가 그 방송 못봐서 자세히는 모르겠으니까 나중에 보고 얘기해줄께' 라고 통화를 끊고 지금 다시보기로 보았다.


.
.
.

죄송하지만..사례에 나오신분들.

변액유니버설보험의 장미빛 환상에 눈이 멀어서 욕심을 내신 자기 자신에게 화풀이 하셔야겠습니다.

친인척이 보험한다고 가입했다가 피보신분들이던데.....


'세상엔 공짜가 없습니다' 라는 문구를 가슴에 품으십시요.

그 설계사 분들에게 사기를 당한셈이긴한데..


몇십만원하는 전자제품 하나 사더라도 온 인터넷 다 뒤져보고 최저가 검색해보고 사면서

'그걸 알면 제가 가입했겠습니까? ' 라고 하시지만..'나중에 인터넷에서 검색해보니까 설명들은것하고 다르더라구요..'라고 하신걸로 보아... 말만 믿고 가입하신것 같은데.

몇십년 이상 보험료를 내야 하는 상품을 말만 믿고 가입하신 본인의 책임도 없다고는 못하실겁니다.



변액 상품은 최소 7년은 납입해야 하는 상품입니다. 따라서 절대 부담되지 않는 금액으로 가입해야 합니다.

중간에 납입하지 않아도 된다는말 사실입니다. 그러나 그만큼 내지 않은만큼 받는 금액도 줄어듭니다.


투자+보장이됩니다. 그러나 투자로 가는 금액은 보장+사업비+수수료를 빼고난 그 나머지 금액이 들어갑니다.

이게 얼마나 되는지는 며느리도 모릅니다. ㅡ.ㅡ;; 투명한 보험사가 거의 없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이외에도 여러 장단점이 존재합니다. 단점에 대해서, 사업비에 대해서 기타 여러가지 사항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하지 않는 설계사는 절대 가까이 하지 마십시요. 그들은 사기꾼일 수 밖에 없습니다.


제대로된 재정설계사를 가까이에 두는것이 참 어려운것 같다.


사실..이방송보다는 18일에 방송된 보험의 두 얼굴, 들 때 다르고 탈 때 다르다

이 내용이 좀더 널리 알려져야 할듯하다. 인터넷에 떠돌던 삼* 보험사에서의 보험료 안주려고 소송거는 내용이 방송에 그대로 나오니 말이다. 국내 보험사 보험은 절대 가입하고 싶은 생각이 들지 않는다.


보험..잘 알고 판단하여 가입해야 할듯하다.
  • BlogIcon 뇌를씻어내자 2006.11.27 14:59

    나는 우리 아빠한테 가입해서... 보험료는 당연히 아빠가... 나중에 가져 가서 직접 내라는데, 무시할 것임. -_-;

  • BlogIcon Dummy 2006.11.27 16:33

    뇌씻자 // ^^ 맛난거 많이 사드리세요~